인사말

편안함을 드리는 동아대학교의료원이 되겠습니다.

홈으로 > 센터소개 > 심뇌재활센터 > 인사말

인사말

심뇌활재센터장 이경우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권역심뇌잴활센터 Cardiocerebral Rehabilitation Center
상실된 기능을 최대한 회복시켜 환자의 가정과 사회로의 복귀를 돕습니다.


	뇌졸중 환자의 80%정도에서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기능적 장애를 가지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뇌졸중 후 재활치료를 통해 손상된 뇌의 기능은 어느 정도 회복시킬 수가 있으며 이러한 뇌기능의 회복은 뇌졸중 발병 이후 처음 3개월간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므로 발병 초기에 적극적이고 집중적으로 재활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심뇌재활센터는 회복의 최적기에 환자가 가진 여러 가지 장애를 정확히 파악하여 상실된 기능을 최대한 회복시키고, 뇌졸중 재활에 대한 환자 및 가족의 교육과 퇴원 후 지속적인 추적을 통하여 환자의 가정과 사회로의 복귀를 돕고 있습니다.
	뇌졸중과 마찬가지로 협심증 및 심근경색과 같은 심장병 환자들도 적극적으로 운동을 해야 회복이 빠르고 재발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적절한 운동은 호흡능력을 개선시키고 심장의 펌프능력 및 전신의 운동능력을 회복시켜 심장병 환자의 삶의 질을 높여주고 운동능력과 자신감을 향상시키며 병의 재발을 막아줍니다.
	심뇌재활센터는 심장병 환자 및 예비환자(성인병)들을 대상으로 심장병에 대한 교육과 퇴원 후의 일상지침 및 운동의 필요성에 대한 교육을 하고, 환자의 심폐기능 및 운동능력을 파악하기 위하여 운동부하검사를 실시하며, 그 결과를 근거로 개인에 맞는 효과적이고 안전한 운동치료를 처방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궁극적으로 심장병 자체의 치료를 넘어 환자의 전인적인 치료와 사후 관리까지도 함께하는 Total Service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